우체국 통장/인감 분실신고 하는법
통장과 도장을 사용하다 보면 잘 보관하더라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장 및 인감을 분실신고하는 5가지 방법과, 재발급받는 방법까지 안내합니다.
목차
통장분실 신고 방법 5가지
우체국 통장을 이용중에 분실하셨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1. 인터넷 홈페이지
2. 핸드폰 우체국 어플
3. 폰뱅킹
4. 고객센터
5. 금융창구 방문
인터넷 우체국 금융 홈페이지
우체국 인터넷뱅킹에 약정되어 있는 고객이라면, 우체국 금융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통장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3. 고객센터
4. 사고신고
5. 통장/인감
6. 분실통장 계좌번호 선택
7. 비밀번호 입력
8. 구분 통장/인감 선택
9. 전화번호 입력
10. 분실신고 확인
핸드폰 우체국 어플
우체국 뱅킹 약정이 되어있어 핸드폰 어플을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핸드폰 어플로 인감/통장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 핸드폰 우체국 잇다 어플/앱 접속
2. 로그인
3. 고객센터
4. 사고신고
5. 통장/인감
6. 분실통장 계좌번호 선택
7. 비밀번호 입력
8. 구분 통장/인감 선택
9. 전화번호 입력
10. 분실신고 확인
우체국 폰뱅킹
우체국 폰뱅킹을 이용하여 사고등록이 가능합니다.
1. 1599-1900, 1588-1900 전화
2. 1번 음성 ARS
3. (*) 별표 -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4. 2번 통장/인감 분실신고 및 조회
5. 1번 통장/인감 분실신고
6. 계좌번호 14자리 입력
7. 비밀번호 입력
8. 분실신고 완료
고객센터
우체국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원에게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1599-1900, 1588-1900 전화
2. 1번 음성 ARS
3. 0번 상담사 연결
4. 1번 분실, 사고신고 상담
5. 본인확인 -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번호, 전화번호
6. 분실신고 완료
우체국 방문
우체국 금융창구로 방문하여,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 가까운 우체국 검색(금융거래 가능한곳)
2. 우체국 방문
3. 본인확인 - 신분증
4. 계좌 확인 후 분실신고
재발급
통장을 분실하셨다면, 분실신고 후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새로운 통장으로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후 우체국 금융창구 방문
통장신고를 하더라도 집으로 통장이 배달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잃어버린 통장을 새로 만들려면, 결국 우체국 금융창구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금융 영업시간 : 평일 09:00~16:30, 주말/공휴일 휴무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 해제
통장이나 인감을 분실신고 한 뒤 재발행받기 전에 찾으셨다면, 예금주 본인이 실명확인증표(신분증), 분실신고한 통장, 도장을 지참하시어 우체국 금융창구에서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기존 통장이나 인감을 찾지 못하신 경우 수수료 2,000원을 지불하고 새로운 통장과 인감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예금 고객센터 안내
전화
- 우체국 예금 고객센터 : 1588-1900 / 1599-1900
- 평일 09~18시
- 공휴일 09~18시 / 분실, 사고접수만 가능
챗봇상담
-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시면 챗봇상담이 가능합니다.